리빙, 육아 정보/인테리어

[인테리어 후기] 하츠 폭포수 수전(FC-TS100) 내돈내산! 일반 수전이랑 비교해봤어요 (키작녀 주의)

연구하는 미미 2025. 12. 5. 05:05
반응형

주방 리모델링하면서 큰맘 먹고 바꾼 하츠 와이드 폭포수 수전(FC-TS100) 솔직 후기예요. 일반 수전이랑 어떻게 다른지 표로 비교해보고, 설치하면서 겪은 수압 문제랑 키 작은 제가 느낀 의외의 단점까지 꼼꼼하게 적어봤어요.

주방 리모델링 후 설치한 고급스러운 무광 니켈 하츠 폭포수 수전 FC-TS100

 


주방 인테리어의 완성은 역시 '수전' 아니겠어요?

이사 준비하면서 부분 리모델링을 했는데, 제가 제일 신경 쓴 곳이 바로 주방이에요. 낡은 싱크대를 싹 뜯어내고 새걸로 바꾸는데, 매일 쓰는 수전만큼은 진짜 예쁘고 좋은 걸로 하고 싶더라고요.
다들 아시죠? 요즘 인테리어 좀 한다 하는 집에는 다 있다는 '폭포수 수전'! 그중에서도 저는 디자인이 너무 고급스러운 하츠(Haatz) 와이드 폭포수 수전(FC-TS100) 모델을 선택했답니다.
오늘은 한 달 동안 울고 웃으며 정착한 하츠 수전 사용기랑, 일반 수전이랑 비교했을 때 뭐가 좋고 나쁜지 아주 솔직하게 수다 떨듯이 풀어볼게요!
 


일반 수전 vs 하츠 폭포수 수전, 뭐가 다를까요?

싱크대 바꿀 때 고민 진짜 많이 했거든요. 그냥 무난한 거위목 수전을 할지, 돈 좀 더 주고 폭포수를 할지... 저처럼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 표로 딱 정리해봤어요.
 
표1. 일반수전 VS 하츠 수전 비교 도표

비교 항목 일반 수전 (기본형/거위목) 하츠 폭포수 수전 (FC-TS100)
물줄기 좁고 둥글게 쪼르르 나와요 폭포처럼 넓고 시원하게 촤악!
설거지 꼼꼼하게 집중해서 닦아야 함 넓은 접시나 과일 씻을 때 짱 편함
디자인 익숙하고 무난한 느낌 완전 트렌디하고 고급짐 (호텔 느낌!)
물튀김 수압 세면 사방으로 튀기도 해요 면적이 넓어서 생각보다 덜 튀어요
가격 착한 가격 (가성비 굿) 조금 비싸요 (하지만 예쁘니까 용서)
설치 남편이 셀프로도 가능 전문가님 부르세요... (셀프 비추)

 
일반 수전이 '가성비'라면, 하츠 폭포수 수전은
이쁨'을 담당한다고 보시면 돼요. 주방 들어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직접 써보고 반한 포인트 3가지 (장점)

1. 설거지가 순삭! '와이드 세척'의 맛

이름값 제대로 해요. 물이 점으로 쏘는 게 아니라 면으로 촤악 쏟아지거든요? 넓은 파스타 접시 헹굴 때나 상추, 깻잎 같은 채소 씻을 때 진짜 편해요. 몇 번 왔다 갔다 하면 거품이 싹 씻겨 내려가니까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2. 주방 분위기가 확 살아요

리모델링 집들이 온 친구들이 보자마자 "와, 이 수전 뭐야? 너무 예쁘다!"라고 한마디씩 꼭 해요. 무광 니켈이라 물자국도 덜 티 나고, 사각 싱크볼이랑 찰떡같이 어울려서 주방이 훨씬 고급스러워 보여요. 인테리어 효과 톡톡히 봅니다.

3. 구석구석 청소도 간편하게

헤드가 부드럽게 쭈욱 뽑혀 나와서 싱크볼 모서리 청소하기도 편해요. 버튼 하나로 폭포수 모드랑 일반 직수 모드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직관적이라 쓰기 좋았어요.

하츠 수전 와이드 폭포수 모드로 시원하게 물이 쏟아지는 장면하츠 수전 와이드 폭포수 모드로 시원하게 물이 쏟아지는 장면
하츠 수전 와이드 폭포수 모드로 시원하게 물이 쏟아지는 장면

 



 


솔직히 말하는 아쉬운 점 (단점 & 설치 이슈)

하지만... 무조건 좋기만 한 건 아니에요. 제가 겪은 찐 고생담이랑 의외의 단점도 알려드릴게요.

1. 설치가 까다로워요 (수압 문제)

처음에 설치하고 물 틀었는데, 쫄쫄쫄... 나오는 거 보고 진짜 울 뻔했잖아요.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왜 이래?" 싶어서요. 알고 보니 제품 문제가 아니라 설치 문제였어요. 이게 일반 수전보다 구조가 좀 복잡해서 전문가분들도 가끔 실수를 하시나 봐요. 호스가 꼬여있어서 그랬던 거라 재설치하고 나니 지금은 콸콸 잘 나와요. 혹시 수압 약하면 꼭 설치 다시 확인해달라고 하세요!

2. 키 작은 저에겐 조금 먼 당신... (중요!)

이건 생각지도 못했던 건데, 키 작으신 분들은 꼭 체크해보세요. 제가 키가 좀 아담한 편이거든요.
근데 이 하츠 수전이 웅장하고 'ㄱ'자로 꺾여 있다 보니, 물이 나오는 토수구 위치가 일반 수전보다 좀 높고 멀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설거지할 때 팔을 평소보다 조금 더 뻗거나 들어야 하는 느낌? 깊은 싱크볼이랑 같이 쓰니까 가끔 어깨가 뻐근할 때가 있더라고요. 키 크신 분들은 전혀 문제없겠지만, 저처럼 아담하신 분들은 싱크대 높이랑 수전 위치 잘 계산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와 찰떡인 하츠 사각 수전 모습 하츠 폭포수 수전(FC-TS100) 내돈내산!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와 찰떡인 하츠 사각 수전 모습 하츠 폭포수 수전(FC-TS100) 내돈내산!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와 찰떡인 하츠 사각 수전 모습 하츠 폭포수 수전(FC-TS100) 내돈내산!


 


그래서, 추천하냐구요?

제 결론은요... "그래도 다시 하라고 하면 이거 합니다!" 예요.
초반에 설치 때문에 맘고생도 하고, 가끔 까치발(?) 들어야 할 때도 있지만, 디자인이 주는 만족감이 너무 크거든요. 콸콸 쏟아지는 폭포수 보면서 멍 때리면(물멍) 힐링도 되고요.
주방 리모델링 계획 중이시라면, 내 주방의 품격을 높여주는 하츠 폭포수 수전, 한 번쯤 욕심내볼 만한 아이템인 것 같아요!